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남대문시장 남시약국 방문기

by 쏘올소올 2021. 5. 22.

비가 조금씩 내리는 금요일 오전에 광역버스를 이용하여 남대문 근처 남시약국을 방문하였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약국은 다른지역보다 약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이였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역시 소문데로 교통비를 빼고도 남을 정도로 엄청난 곳이였습니다.

이곳은 버스로도 갈 수 있지만,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2호선 시청역 또는 4호선 회현역에서 하차후 도보로 이동가능할 정도로 접근성은 좋은 곳에 있어요. 저는 2호선 시청역에서 하차 후 12번출구로 나와 걸어갔습니다. 8번출구가 공사중이라서, 공사가 끝난다면 2호선 시청역 8번출구로 나와 숭례문이 보일 때까지 걸어올라 가시면 됩니다. 그곳에서 화폐박물관 방향으로 구경하며 걸어가다 보면 남시약국 간판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약국을 방문한 목적은 영양제 구입입니다. 혈압관리를 위한 코큐텐과 비타민D, 인공눈물을 구입하기 위해 찾아갔어요. 원래는 영양제를 먹지 않았는데, 확실히 먹는것과 먹지않는것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개인적으로 느끼고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알아보고 찾아 갔어요.
약국을 방문하기 전에 구입하고자 하는 약의 품명과 가격을 대략적으로 알아가신다면, 약을 구입할 때 가격비교도 쉽고 불필요한 지출은 줄일 수 있어요. 저는 일단 인공눈물의 경우 늘 사용하던 것이라 약국에서의 가격과 사용하는 인공눈물의 품명을 알고 갔었습니다. 그런데 코큐텐이나 비타민D는 뭐가 좋은지 몰라서 그냥 약국에 가서 물어보고 사려고 아무준비도 없이 갔어요. 그래서 "괜찮은것 추천해주세요~"했더니 사진과 같은 제품을 꺼내 주셨어요.

약국을 가게 되면 어떤곳은 가격표가 붙어 있는 경우가 있고, 어떤곳은 약을 사고 결제를 한 후에나 가격을 알 수 있는 경우가 있어서 당황스러운 적도 있지요. 혹시나 약을 비싸게 주고 구입한 것은 아닐까 생각했던 적이 있었지요.
이곳 남시약국은 약에 관해서 물어보면 몇개월 치이고 가격은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그래서 그런가보다 하고 구매를 하였는데요. 집에 와서 보니 약마다 가격표가 다 붙어있네요. 가격표가 붙어있다는 것만으로도 약값으로 흥정하지 않으며 정직하게 장사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약값은 대략적으로 우리동네 주변 약값보다 20%정도 저렴한 것 같았어요. 자주 사용하는 인공눈물이나 비타민 같은거 몇개 사면 교통비를 빼고도 저렴하게 구입하였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유통단계가 적어서 그런지, 아니면 박리다매인지 약값은 저렴하였고, 손님은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었어요. 그래서 여러분이 손님을 응대하고 있어서 약을 구입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았어요.

첫번째 구입품. 코큐텐 입니다. 평소에 혈압이 조금 있어서 한번 약을 힘을 빌려보고자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 것 역시 추천을 받아서 구입을 하였고, 8개월치 입니다. 하루에 1캡슐씩 식후에 바로 복용하라고 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2달치 60캡슐씩 포장된 박스를 만날 수 있어요. 8개월치가 너무 많아서 물어보니 4개월치도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2개월치로 구입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4개월치보다 8개월치를 구입하는게 약값은 더 저렴할 것이라는 생각에 8개월치를 구입하였어요.

2개월치씩 포장된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무광의 빨강색 약이 보이네요. 10개의 1묶음씩 포장되어 있으며 1개씩 톡~톡~뜯어서 먹을 수 있는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는 편해 보이네요. 병에 담겨 있으며 습기에 약하거나 휴대하기가 불편한데 이제품은 간편하게 포장되어 있네요.

약에 관한 설명은 약박스 옆면에 자세히 나와 있어요.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및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나와 있으며, 비타민B6와 비타민E의 함량이 높네요. 섭취량 및 섭취방법도 간단히 나와 있네요. 이 박스안에 약과 함께 약에 관한 설명문이 함께 첨부되어 있어요.

두번째로 비타민 D입니다.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가 가능하지만 대부분 햇빛을 통해서 비타민D의 합성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햇빛을 쬐고 있을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자외선의 문제도 있고 대기질의 문제도 있기때문에 비타민D의 부족이 일어나기 쉽다고 하네요.
따라서 약을 통해서 보충해주기로하고 남시약국에 들어가 "괜찮은것 추천해주세요~"했더니 테라비타민D 5000IU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발생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표기되어 있네요. 이제품은 플라스틱 갈색병에 담겨 있어요. 병하나에 90캡슐이 담겨 있으며, 3달 분량정도 되네요. 저는 총 12개월, 1년치를 구입했어요. 가족과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제품에 대한 정보는 찾아볼 수 없어서 약효과 좋은지는 모르지만 우선 비타민D의 함량이 1일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250%가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고함량입니다. 유투브를 찾아보니 처음 복용하는 사람들은 몇개월정도는 고함량을 복용해주는 것이 좋다는 글이 있어서 안심을 하였습니다.

약의 크기는 작아서 먹기에는 부담없어요. 투명한 색으로, 이 약 역시 식후에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약을 조금 많이 샀더니 이렇게 종이가방에 담아주시네요. 그리고 피로회복음료를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결제는 카드값이나 현금값이나 같은것 같아요.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신용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약국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을 했구요. 이곳에서는 제로페이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로페이 혜택을 이용해 보는 것도 약을 더 저렴히 구입할 수 있는 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약을 다 복용한다면 다음에도 버스비 내면서 재 방문할 의사가 있을정도로 만족스러운 방문이였습니다. 영양제나 자주 사용하는 약을 구입한다면 이곳 남시약국이나 남대문에 위치한 다른 약국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